울진군과 보령시는 동서를 잇는 고속화 도로 개통을 염원하기 위한 제1회 미술교류전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울진군과 보령시는 동서를 잇는 고속화 도로 개통을 염원하기 위한 제1회 미술교류전을 개최 중에 있다.

(사진=울진군 제공)
, 제1회 울진군 - 보령시 미술교류展  (사진=울진군 제공)

이번에 열리는 미술교류전은 (사)한국미술협회 울진지부와 보령지부가 공동으로 주최하여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는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먼저 하였으며, 24일부터 30일까지는 울진문화센터에서 순회로 열린다.

울진지역 작가로 권오원, 황정희 등 24명과 보령지역 참여 작가로는 김부권, 김용, 조진행 등 30명으로 각 분야에서 문화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54명의 작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울진~보령 간 고속화 도로는 동서5축으로 국토의 중심부를 통과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사업으로 총연장 342.2㎞의 노선 중 239.6㎞를 신설 또는 개량해 고속화 도로로 바꾸는 방식으로 추진되며 완공되면 환동해와 환황해 경제권을 이을 뿐만 아니라 문화와 산업 등 교류가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금용 관광문화과장은 “이번 미술교류전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현대 미술의 세계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하고, 해당 사업이 조속히 추진되어 친선과 교류의 장이 더욱 활기차게 이루어지고 문화 예술적 성화를 이루기를 바란다”며 “교통과 지역경제, 문화예술의 상생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키워드

#울진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