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경주시는 지난 27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 광장에서 ‘제15회 사랑나눔 건강걷기 및 경주시민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사진=경주시 제공)
제15회 사랑나눔 건강걷기 및 경주시민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 주낙영 경주시장건강도시 경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시가 주최하고 시 보건소, (사)경주시청년연합회, (사)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 위덕대학교가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 및 자생단체를 포함해 3천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청명한 가을날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월성동 건강새마을 건강위원과 함께하는 화랑체조로 준비운동을 마친 후 황성공원 시민운동장에서 출발해 반환점인 장군교를 돌아오는 왕복 5km코스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혈압ㆍ혈당 바로알기, 스탭매트 운동, 스트레스 측정, 응급처치, 치아사랑 홍보관 등 16개의 다양한 건강 체험관과 홍보관을 운영해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해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행사는 장애인, 다문화 가족 등 이웃들과 함께 걷기를 통한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걷기 생활화를 통한 시민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도시 경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경주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