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기차로 떠나는 귀농·귀촌체험 투어 교육 실시
김천시, 기차로 떠나는 귀농·귀촌체험 투어 교육 실시
  • 정태하 기자
  • 승인 2018.11.0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차로 떠나는 김천시 귀농·귀촌체험 교육(사진=김천시제공)
기차로 떠나는 김천시 귀농·귀촌체험 교육(사진=김천시 제공)

[중앙뉴스=정태하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도시민들의 은퇴 시기와 함께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이 높은 사회적 분위기 속에 서울시민과 수도권 도시민을 대상으로 1박 2일 <기차로 떠나는 김천시 귀농·귀촌 체험투어>과정을 개설하여 2일부터 3일까지 귀농·귀촌 예정자 47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2017년부터 시작하여 3회 째를 맞는 이번 과정은 코레일과 협의하여 기차 한 량을 임차하여 서울역에서부터 김천역까지 담당 공무원 및 연암대 채상헌 교수의 귀농·귀촌 교육을 시작으로, 김천역에 내린 후에는 단체 버스로 환승하여 김천시 귀농·귀촌 선도 농가(버섯, 딸기, 시설채소 , 된장 가공 등)를 투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김천시 직지사와 청암사를 돌아보며 지역의 다양한 문화와 음식체험을 통해 지역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문화탐방 시간도 가졌는데, 이 날 귀농연합회 증산면지회 귀농회원들이 손수 만든 도토리떡과 오미자즙을 준비하여 지역을 찾은 예비 귀농인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기차로 떠나는 김천시 귀농·귀촌체험 교육(사진=김천시제공)
기차로 떠나는 김천시 귀농·귀촌체험 교육(사진=김천시 제공)

뿐만 아니라, <귀농·귀촌 즉문즉답> 시간에는 김인철 농촌지도과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 교수 그리고 귀농연합회 회원들의 생생한 사례를 통해 막막했던 귀농·귀촌에 대한 궁금증 해소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날 교육생들은 교육 만족도 설문서에서 알찬 프로그램 운영으로 그동안 궁금했던 귀농·귀촌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열정적인 공무원들과 김천시귀농연합회(회장 이응재)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김천시농업기술센터 강성호 소장은 이번 현장교육이 성공적인 귀농·귀촌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김천시에서는 체계적인 귀농·귀촌 교육과 정책발굴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