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경주시 안강읍(읍장 공진윤)은 지난 8일 대회의실에서 오는 2020년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공모 선정을 위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가졌다.

(사진=경주시 제공)
안강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위원회 (사진=경주시 제공)

이번 농림축산부가 공모하는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농촌 공간의 효율적·입체적 개발을 통해 농촌지역 어디서든 기초생활서비스를 보장함으로써 삶의 질을 개선하고, 도시와 차별화되는 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복원하고, 농촌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공모하는 사업이다.

공모사업 선정 시 150억원의 직접 사업비 투입과 함께 기타사업과 연계를 통해 200여억원 이상 지원으로 안강읍이 획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추진위원회에서는 공모사업 프로그램으로 복합문화센터, 전통시장 활성화, 체험관광시설을 비롯해 소재지에서 떨어진 배후마을의 고령자 지원 사업, 복지교실 운영 등 마을 연계프로그램을 중점 운영해 중심지와 배후마을이 상호 보완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구체화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회의에는 최정환 도시재생본부장과 해당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해 안강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위원회의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재욱 민간 추진위원장은 “지역 지도자와 각 분야별 전문가로 추진위원회가 구성된 만큼 모두가 한마음으로 안강읍 발전을 위해 ‘2020년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경주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