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장학재단, 지난달 단체·재단·기업 등 각계각층 장학기금 기탁 줄이어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온 누리가 풍성한 결실의 계절 가을 하동의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각계각층의 장학기금 출연도 풍성하게 이어졌다.

(사진=하동군 제공)
작목반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200만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사진=하동군 제공)

지난 12일 하동군장학재단(이사장 이양호)에 따르면 지난달 4일 횡천면 미나리작목반이 지역 후배들이 더 큰 세상을 향해 발걸음을 내딛는데 보탬이 되고 싶다며 작목반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200만원을 장학기금으로 내놨다.

(재)넥센월석문화재단 강병중 이사장이 하동영재교육원 학생들이 해외 영재교육기관 방문 및 문화체험을 통해 풍부하고 질 높은 학습경험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국제캠프 지원사업 일환으로 장학기금 2000만원을 기부했다. 넥센월석문화재단은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이라는 목적으로 강병중 이사장의 사재 출연과 넥센그룹의 출연으로 2008년 1월 설립돼 다양한 장학사업과 이웃돕기를 실천하고 있다.

재단은 미래 사회를 짊어지고 나갈 인재 개발 및 육성을 위해 매년 부산·경남지역의 우수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4월 하동고등학교에서 2018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하동지역 학생 8명을 포함해 산청, 함양, 합천지역 학생 88명에게 1인당 100만원씩 총 88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돼 지역사회에 화제가 되기도 했다.

윤상기 군수가 본인의 저서 <하동 뛰면서 상상하라> 판매수익금 25만원을 인재육성 기금으로 출연하며 장학사업에 꾸준한 관심을 보여줬다. 윤 군수는 평소에도 월 30만원씩 후학사랑 자동이체에 동참해 지금까지 출연한 장학기금이 4183만원에 이른다.

오는 15일에는 진교면 사업체를 둔 동화건설㈜ 문홍칠 대표가 지역의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의미 있게 쓰였으면 한다며 100만원을 기탁했다. 진교면의 ㈜학림건설 김학권 대표도 하동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희망이 됐으면 한다며 100만원을 기부한다. 김 대표는 앞서 지난 6월에도 1000만원을 쾌척했다.

또, 전국생활개선회 하동군연합회(회장 지근숙)가 하동의 미래 꿈나무 육성에 써달라며 300만원을 기부했다. 생활개선회는 지난 9월 21일∼10월 7일 북천에서 열린 호박축제의 호박음식 판매부스 운영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회원들의 뜻에 따라 장학기금으로 기탁했다.

정재상 경남독립운동연구소 소장이 군수 집무실을 찾아 독립유공자 후손이 내놓은 첫 연금 100만원을 후학양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써달라며 기탁했다.

이양호 이사장은 “학생들을 향한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마치 가을 산과 나무가 물들어 가듯 점차 주위로 번져나가는 것 같다”며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을 잘 헤아려 앞으로 더 활발한 장학사업을 할 수 있도록 재단 임원들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하동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