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도 인정한 경산시-인촨시 간의 교류협력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중국 후베이성 무한시에서 열린 ‘2018 중국 국제우호도시 대회’ 에서 ‘우호도시 교류 협력상’을 받았다.

(사진=경산시 제공)
중국 국제우호도시 대회서 ‘우호도시 교류협력상 수상’(사진=경산시 제공)

‘중국 국제우호도시 대회’는 중국의 지방정부 및 민간의 국제 교류를 총괄하는‘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와‘중국국제우호도시연합회’가 2년마다 개최하는 대회로 세계 59개국 105개 도시와 중국 75개 도시가 참가했다.

경산시가 받은‘우호도시 교류 협력상’은 중국 지방정부와 해외 우호지역 간 교류협력과 우의증진에 기여한 지방정부에 수여하는 상으로, 그동안 우호도시 인촨시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로 우호관계를 다져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경산시와 인촨시는 올해로 자매결연을 맺은 지 10주년이 되는 해로 공무원 상호 파견근무, 청소년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추진하면서 끈끈한 우호협력 관계를 이어 오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에는 우호도시 체결 10주년 기념 방문으로 양 도시 간의 우의를 한 층 더 공고히 다진 바 있다.

시상식에 참석한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대회에 우리 시를 추천해준 인촨시를 만나 감사의 인사를 전달하고, 앞으로도 양 도시가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확대해 나가면서 함께 공동 번영의 길로 나아가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지원과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경산시는 지난달 17일부터 20일까지 중국 허난성 카이펑시에서 열린‘제20회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시 “협력상생의 동북아 지역운명공동체 건설”이란 주제로 우호도시 중국 인촨시와 공동으로‘자매우호도시 우수 협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키워드

#경산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