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워라밸 트렌드 이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동아쏘시오홀딩스의 2018년 단체휴무 및 패밀리&캐주얼데이 계획표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중앙뉴스=김수영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올해 초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기업문화를 위해 ‘2018 연간 휴무일’을 임직원들에게 알렸다.

연간 휴무일 공지는 연초에 미리 휴가 일정을 임직원들에게 알려 임직원들이 여유 있게 휴가 계획을 세우고 항공이나 숙박 등을 사전 예약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를 비롯해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디엠바이오 임직원들은 여름 정기 휴가(8월1일~7일) 외에 징검다리 연휴 사이에 낀 3월 2일과 5월 21일, 10월 8일에 쉴 수 있어 각 주말 포함 4일간의 연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올해는 ‘휴식 있는 삶’을 중시하는 문화에 동참하고자 1932년 창립이래 처음으로 연말 휴가를 도입했다. 임직원들은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총 8일을 쉴 수 있다.

2018년 법정공휴일은 69일이며, 주 5일제 토요 휴무를 고려한 총 휴일 수는 119일이다. 이로써 주 5일제 근무를 하고 있는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들은 징검다리 휴무일 3일, 여름 정기 휴가 5일, 연말 휴가 4일, 그리고 근로자의 날(5월1일)까지 포함하여 총 132일을 쉴 수 있게 됐다.

휴무일과 함께 패밀리&캐주얼데이도 공지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위해 패밀리&캐주얼데이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월 셋째 주 금요일이다. 이날에는 정장이 아닌 편안하고 자유로운 복장으로 출근하며, 정시 퇴근 시간보다 1시간 일찍 퇴근한다.

이와 관련,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만족하는 행복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일과 삶의 균형을 찾아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동아쏘시오홀딩스에서 제공된 자료로 작성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