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ㆍ오산시 검정고시동문회 창립식 개최
경기도 화성ㆍ오산시 검정고시동문회 창립식 개최 (사진=정태하 기자)

[중앙뉴스=정태하 기자] 21일 경기도 오산시 원동에 소재한 화로에서 사단법인전국검정고시총동문회 화성오산시 검정고시동문회 창립식이 열렸다.

이날 내외귀빈 및 동문 5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조촐하게 개최되었으며 초대 회장에는 김해식(48회 새오산 신협 현) 부이사장) 비롯하여 사무국장 이정순(77) 고문 유호림(55) 자문위원 김득용(43) 수석부회장 김순옥(62) 부회장 민순기(55) 홍보국장 이송자(63) 홍보차장 김영순(69)등이 임원으로 선출되었다.

김해식 초대회장 인사말씀
김해식 초대회장 (사진=정태하 기자)

신임 김해식 초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날씨도 안좋은데 찾아주신 모든 내외빈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 "어려운 환경속에서 갈망했던 우리 모두의 꿈을 실천하였다"고 말했다.

경기도 화성ㆍ오산시 검정고시동문회 창립식 개최
경기도 화성ㆍ오산시 검정고시동문회 창립식 개최 (사진=정태하 기자)

김 회장은 이어 "그동안 우리모두는 어려움 역경속에서 인내하고 갈고 닦아가면서 작은 성취를 이뤘으며 이제 우리는 더 넗은 세상을 향해서 한발 한발 내딪고 있다"면서 "전국 동문회 회장님과 동문님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경기도 화성ㆍ오산시 검정고시동문회 창립식 개최
경기도 화성ㆍ오산시 검정고시동문회 창립식 개최 (사진=정태하 기자)

이어 김 회장은 "앞으로 미약하나 같이 호흡을 맞춰 부끄럽지않는 화성,오산동문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밣혔다.

격려사 김광운 문학촌장
격려사 김광운 문학촌장 (사진=정태하 기자)

총동문회 산하 문학촌 김광운 촌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검정고시 총동문회 화성,오산 지회 창립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오늘 창립을 하게된 자랑스러운 우리 화성,오산 동문여러분 여러분들이 어떠한 말을 하지 않아도 이 자리가 얼마나 뿌듯한지 모른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 촌장은 이어 "지난날의 역사와 성장과정은 동변상련처럼 모든것을 딪고 검정고시라는 징검다리를 통해서 여기 같이 만났는데 이제부터는 우리모두가 손에 손잡고 잘 헤쳐나가면서 같이 협력하고 발전하면서 살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축시 김광운 문학촌장
 김광운 문학촌장 이정순 사무국장 (사진=정태하 기자)

이번 2년여간의 각고한 노력 끝에 발기를 한 화성,오산 동문회 숨은주역인 이정순 사무국장은 창립 동기에 대해 "그동안 화성.오산시에서 활동을 해오면서 검정인 동문회가 없는것을 알고 동문님들이 의외로 많아 힘을 모아서 지역사회 발전과,봉사를 위하고 동문회의 일원으로 자긍심을 갖고자 창립을 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국장은 "화성.오산시 지회 창립은 희망찬 미래 총동문회 30주년을 앞두고 창립하게 되어 더욱더 의미가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순 사무국장
이정순 사무국장 (사진=정태하 기자)

김해식 화성·오산 신임회장(48)은 현)새오산 신협 부이사장,*()법무부 수원 보호관찰소 오산시협의회 사무국장을 역임하였고 사무국장을 맡은 이정순(77)은 사업가로 국문학을 전공 하였다. 또 고문을 맡은 유호림(55)는 고려대학 교육대학원과 총신대학 신학대학원을 거쳐 미 리폼드종합대학교 한국캠퍼스 부학장 D.MIN(목회학박사) 서안문호교회 담임목사로 재직중이다.

(사진) 2017년 전국검정고시총동문회 출범 세종대학교 송년의밤
2017년 전국검정고시총동문회 출범 세종대학교 송년의밤 (사진=중앙뉴스 DB)

한편 1989년 창립한 전국검정고시총동문회(전검동, NPAA)는 초대 회장에 박영립 변호사, 2대 회장 김형석 건축가, 3대 회장 이호림 도서출판 인간과자연사 대표, 4대 회장 이상희 전 과확기술처장관에 이어 5대 회장 강운태 전 내무부장관 6()문주현 회장(엠디엠 회장, 한국자산신탁 회장, 문주장학재단 이사장)이 이끌어가고 있으며 전국에 200만명의 동문들이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후학을 위한 야학지원 및 체육대회 대학동문들간의 정기모임과 교류, 회보발간, 정기 총회및 송년 모임등을 통해 동문들에게 소속감과 자긍심을 심어 왔으며 1973년이후 198911전국 검정고시 총 동문회창립까지 동문회 발전의 초석을 다져왔으며 주요 동문으로는 정세균 전)국회의장 이철성 전)경찰청장 가수 김장훈 등이 있다.

(사진)문주현 전국 검정고시 총동문회장
문주현 전국 검정고시 총동문회장 (사진=중앙뉴스 DB)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