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잡으러∼ 출발!’ 환경부로부터 국가인증 받아

구미시탄소제로교육관, 환경교육 프로그램 국가인증 획득 (사진=구미시제공)
구미시탄소제로교육관, 환경교육 프로그램 국가인증 획득 (사진=구미시 제공)

[중앙뉴스=정태하 기자] 구미시설공단(이사장 권순서)에서 운영중인 구미시탄소제로교육관의 대표적 환경교육프로그램인 '탄소잡으러출발!’ 체험교실이 환경부로부터 제32차 환경교육프로그램 국가인증을 받았다.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제는 환경교육진흥법 제13조에 따라 환경부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 보급을 위해 프로그램의 친환경성, 우수성, 안전성 등 총 10가지 항목을 평가해국가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인증 받은 '탄소잡으러~ 출발!’ 체험교실은 저탄소 녹색생활실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지역에 거주하는 유아를 대상으로 우리 주변에 쉽게 쓰고 버려지는 재활용품을 자신만의 무한한 상상력을 담은 장난감으로 직접 재탄생 시켜보는 놀이식 환경교육프로그램이다.

구미시탄소제로교육관, 환경교육 프로그램 국가인증 획득 (사진=구미시제공)
구미시탄소제로교육관, 환경교육 프로그램 국가인증 획득 (사진=구미시 제공)

권순서 구미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환경교육 프로그램 인증 획득을 계기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우수한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탄소제로교육관은 2010년 환경부 권역별 기후변화테마사업으로 선정되어 구미시에서 2014년 지하1, 지상2층으로 교육관을 건립하고 2016년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구미시설공단에서 위탁운영을 하고 있으며, 올해 10월까지 18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였다.

견학, 프로그램 신청은 구미시탄소제로교육관 홈페이지(cze.ginco.or.kr) 또는 전화(054-457-682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