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남 하동군이 설치·운영하는 하동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 급식소의 체계적인 영양·위생·안전관리와 연령별 맞춤형 식단개발·보급 등으로 어린이 식생활 수준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사진=하동군 제공)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급식소 위생․영양·식단 개선 역할 톡톡(사진=하동군 제공)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들의 잘못된 식생활 습관을 개선하고자 올해 ‘올바른 손 씻기’와 ‘아침밥을 꼭 먹어요’라는 주제로 어린이 방문교육을 실시해 어린이집 교사와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침밥을 꼭 먹어요’ 교육을 실시한 어린이집의 부모는 “아이가 늘 늦잠을 자서 아침밥을 먹지 못하고 등원하는 날이 많았는데 교육을 받은 후부터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 아침밥을 꼭 챙겨 먹는다”며 “덕분에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방문교육 외에도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장·교사·조리원·학부모를 대상으로 안전한 급식관리, 영유아 1인 1회 적정 배식량, 편식 지도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급식소 컨설팅 및 영양·위생·안전 등 순회방문을 통해 주기적으로 급식소 관리를 실시해 어린이의 올바른 식생활 정립에도 기여하고 있다.

김형숙 센터장은 “앞으로도 급식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영양·위생관리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어린이들의 식생활 수준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외곤 보건소장도 “미래의 꿈나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에 필요한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하동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