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함께 행복한 명품 건강도시 김천

김천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최종보고회 및 심의회 개최(사진=김천시제공)
김천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최종보고회 및 심의회 개최(사진=김천시 제공)

[중앙뉴스=정태하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27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지역보건의료심의 위원장인 부시장, 보건소장, 김천시의회, 김천시의사회한의사회약사회, 교육지원청, 관내 대학 등 각계 보건전문가와 보건소 직원으로 구성된 기획실무팀 53명이 참석한 가운데 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수립을 위한 최종보고회 및 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최종보고회 및 심의회는 보건행정계장의 그간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에 대한 보고 후 제7기 계획 수립 내용 전반에 대한 김천대학교 김창규 교수의 설명이 있었으며, 심의위원을 대상으로 계획안에 대한 자문 및 심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의결과 지역사회 현황분석, 6기 성과와 개선과제, 경상북도 보건의료 정책방향, 김천시 공약사항 등을 바탕으로 4년간의 김천시 보건의료 정책방향, 중장기 추진과제, 성과관리를 제시한 제7기 중장기 계획 및 2019년 시행계획이 수립됐다.

김천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최종보고회 및 심의회 개최(사진=김천시제공)
김천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최종보고회 및 심의회 개최(사진=김천시 제공)

시행계획 내용으로는 공공의료서비스 강화를 통한 보편적 의료접근성 향상 지역사회중심 통합적 예방 건강관리 다 분야 간 협력을 통한 건강안전망 확보의 세가지 전략과 비전다함께 행복한 명품 건강도시 김천, 9가지 세부전략이 포함되어 있다.

김일수 부시장은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을 바탕으로 정책방향을 잘 수렴하여 지역실정에 맞는 계획이 수립될 것으로 기대되며, 나아가 김천시에서 추진되는 보건사업이 시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 효과적이고 실행 가능한 전략으로 많이 논의되길 기대한다. 말했다.

키워드

#김천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