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김주수 의성군수가 30일 경기도 성남시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열린 ‘2018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경북 기초단체장 중 유일하게 지방자치 행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의성군 제공)
김주수 군수 2018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사진=의성군 제공)

'2018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은 SNS기자연합회에서 주관하며,  정치·경제·예술·문화 등 우리사회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대상을 수상한 김주수 군수는 지난 4년간 의성 군정 사상 최대 규모인 6천억원의 예산 확보를 통해 빚 없는 살림살이를 가능하게 했고, 4천억원 규모 신재생 에너지 산업을 유치했으며, 농산물 공동 브랜드‘의성 眞’을 개발해 농산물 통합 유통 마케팅을 실현했다.

이 외에도 귀농·귀촌 대통령상 수상, 경상북도 수출정책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경북도 시·군 평가 7년 연속 최우수 기관 수상 등 ‘지방 소멸 1위’라는 타이틀이 무색하리만큼 큰 활력을 불어 넣으며 지역발전에 앞장서 이번에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주수 군수는 “‘사라지는 의성’이 아닌 ‘살아나는 의성’으로 지역을 변화시키는 것을 사명으로 여기고 군민의 마음을 모으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정치부문 중 정치대상에는 전 국회의장 정세균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김영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서울영등포구갑), 원혜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 부천시오정구), 박완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시을), 기초단체장은 김주수 의성군수, 문정우 금산군수가 각각 수상했다.

키워드

#의성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