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은 지난 2일 북한강 70km(춘천 신매대교에서 남양주 밝은광장)를 자전거로 달렸다.

(사진=안동시 제공)
안동시내 소재 중학교 연합동아리 학생들로 구성된 자전거 라이딩팀(사진=안동시 제공)

이번 라이딩에는 안동시내 소재 중학교 연합동아리 학생들로 구성된 자전거 라이딩팀으로 현재까지 꾸준히 전국을 달린 결과 라이딩 전체거리는 국토(인천에서 부산), 낙동강(안동에서 부산), 한강(인천에서 충주), 영산강(담양에서 목포), 금강(대전에서 군산), 섬진강(임실에서 광양) 및 북한강(춘천에서 남양주)을 포함한 1,260km에 달하였다.

이날 라이딩은 1학기에 실시한 안동댐인증센터에서 낙동강하구둑인증센터까지 389km, 문경세재라이딩 70km, 한강라이딩 227km, 영산강라이딩 133km라이딩, 금강 146km 및 섬진강 149km에 이어서 실시하였다. 참가한 학생은 경안중, 경덕중, 길주중, 안동중 총 36명이고, 라이딩 인솔은 안동교육지원청 김동욱교육지원과장을 비롯하여, 서선초 이경순교감, 복주초 이호균교감, 풍산초 김종욱교감, 안동중 허서구선생님 및 길주중 이미경선생님이었다.

이번 자전거라이딩은 K-water 안동권지사의 후원으로 국토종주 663km, 4대강, 섬진강, 제주도 등 1,541km를 사전 답사한 인솔선생님들이 자전거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학생들의 자신감 갖기, 정신건강 증진, 건강한 신체 단련, 스트레스 해소, 자유학기제 체험활동, 사제동행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어울림활동으로 실시했다.

길주중 이미경선생님은 “올해 국토 및 4대강 1260km 종주로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건강한 신체 단련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내년에는 동해안 720km 및 제주도 234km를 학생들과 같이 하고싶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안동교육청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