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산시의회(의장 강수명)는 지난 3일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경산시의회 제공)
제윤의정 지방연구소 최민수 소장을 초빙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 (사진=경산시의회 제공)

이번 교육은 제윤의정 지방연구소 최민수 소장을 초빙하여 제206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19년도 본예산 심사에 대비하여 민간위탁과 본예산 심사기법에 대한 역량을 쌓아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의정활동 수행과 심도있는 예산안 심사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간위탁 등 사무의 민간이전 의정활동 체크포인트”와 “예산안 무엇을, 어떻게 접근하고 심사 할 것인가?”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실제 사례를 두고 실무위주로 살펴볼 사항과 민간이전 유형별 체크사항, 예산안 편성 사전절차 및 점검 사항등을 통해 민간위탁과 예산 심사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의원들은 강의 중간 중간 궁금사항을 질문하는 등 뜨거운 열의를 보였다.

강수명 경산시의회 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의정활동 능률이 더욱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향후에도 지속적인 의원역량 강화 교육을 통한 의원 개개인의 전문성을 높여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경산시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경산시의회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