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2018 LH 고객품질대상 '대상' 수상
한화건설, 2018 LH 고객품질대상 '대상' 수상
  • 우정호 기자
  • 승인 2018.12.0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업체 부문 대상, 건설업체 소장부문 대상 동시 수상
광주 선운 3BL 아파트, 입주자 고객품질평가에서 역대 최고점 100% 획득
입주민들이 직접 주거단지 품질과 하자처리 수준을 평가해 선정
광주 선운 3BL 아파트 전경 (사진=한화건설 제공)
광주 선운 3BL 아파트 전경 (사진=한화건설 제공)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한화건설이 한국토지주택공사 주최 '2018 LH 고객품질대상‘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이  5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 1층 남강홀에서 열린 ‘2018년 LH 고객품질대상’ 시상식에서 건설업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또한, 한화건설이 시공한 ‘광주 선운 3BL’ 아파트의 권오정 현장소장은 건설업체 소장부문 대상을 수상해 업체부문과 개인부문 모두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LH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주최하고 있는 ‘LH 고객품질대상’은 입주고객이 직접 LH 주거단지의 품질과 하자처리 수준을 평가해 선정하는 상으로 소비자의 만족도가 반영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한화건설이 이번 LH 고객품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광주 선운 3BL’ 아파트는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1,022가구 규모 대단지 공공임대주택으로 지난 2017년 말 입주했다.

이 아파트는 작년 11월 실시된 LH 입주자 고객품질평가에서 역대 최고평가점수인 100%(만점)를 획득한 바 있으며, 올해도 지속적인 하자관리를 통해 입주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이사는 “입주민들께서 직접 평가해 주신 상인 만큼 무엇보다 기쁘고 뜻 깊은 상”이라며 “앞으로도 품질관리 및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건설업체 소장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권오정 소장 역시 “광주 선운 3BL 아파트 건설공사 경험을 바탕으로 한화건설이 짓는 아파트들의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건설은 이번 수상을 통해 향후 LH에서 발주하는 건설공사 참여시 가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향후 수주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LH는 이날 입주단지에서 시행한 ‘고객품질평가’와 하자관리의 지속성 여부를 판단하는 ‘지속적 하자관리시스템’ 운영 결과를 종합해 건설업체 부문 6개 업체, 건설업체 소장 부문 5명, 지급자재업체 부문 5개 업체, 지급자재업체 소장 부문 4명 등에게 2018년 고객품질대상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