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새로운 중심인 KTX·지하철1호선 동대구역 바로 앞에 위치한 대단지 랜드마크 아파트
신평면 ‘살림착착’ 최초 적용 및 알파룸, 팬트리, 넓은 드레스룸등 실용성 돋보이는 특화설계
동대구초, 덕성초 인접 및 신세계백화점, 파티마병원, 메가박스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

대우산업개발이 동대구역 인근에 분양하는 ‘이안 센트럴D’ 투시도1 (사진=대우산업개발 제공)
대우산업개발이 동대구역 인근에 분양하는 ‘이안 센트럴D’ 투시도1 (사진=대우산업개발 제공)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동대구의 노른자위로 평가 받는 KTX동대구역 앞에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

대우산업개발은 이달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동대구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인 ‘이안 센트럴D’ 아파트를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이안 센트럴D’는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235-1번지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22층, 10개동으로 조성되며 총 1,179세대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아파트 999세대, 오피스텔 180실로, 전용면적 59㎡~116㎡(아파트), 51㎡~68㎡(오피스텔)로 구성된다.
 
동대구역세권 인근 지역은 현재 대구의 새로운 중심지로 변모하고 있는 곳으로 탁월한 교통인프라와 풍부한 편의시설, 우수한 교육여건을 속속 갖추며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구지역 교통망의 핵심인 KTX, SRT동대구역과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를 끼고 있는 이안 센트럴D는 사통팔달의 뛰어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단지는 지역 내 교통망의 핵심으로 손꼽히는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와 KTX, SRT동대구역, 대구지하철 1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는 고속버스와 시외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복합터미널이며, 단지인근으로는 18개의 시내버스 노선이 경유하며, 동대구로 및 신안남로가 단지와 연접해 있어, 수성구, 북구, 시내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풍부한 생활인프라시설도 장점이다. 도보이용이 가능한 입지에 국내에서 2번째로 큰 신세계백화점과 멀티플렉스인 메가박스가 있고, 재래시장인 평화시장도 가까이에 있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또한 동대구로를 따라 종합병원인 파티마병원이 있어 가까이에서 의료기관을 이용할 수 있다. 반경 1km권에 테니스장 및 청소년야구장을 갖춘 신암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며, 동부여성문화회관,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메리어트호텔&레지던스도(2020년 예정) 단지 근처에 들어설 예정으로 생활인프라는 더욱 풍부해질 예정이다.
 
교육시설도 우수하다. 단지 가까이에 동대구초가 있어 아이들이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덕성초도 근처에 있다. 특히, 국립종합대학교인 경북대도 인근에 있어 교육환경이 좋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며 다닞 전체가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위주로 설계돼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차량과 보행동선을 분리한 워킹세이프티설계와 어린이통학차량을 위한 스쿨버스존과 맘스스테이션을 설계하여 입주자들의 안전을 고려했다. 여기에 약 650평 규모의 센트럴광장을 단지 중앙에 만들어 아이들이 잔디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조성했다.
 
대 단지에 걸 맞게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진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멀티룸을 비롯해 입주민들 간 교류할 수 있는 센트럴라운지가 생긴다.

피트니스센터에는 골프연습공간이 들어서고, 게스트하우스, 맘스카페, 작은도서관, 휘트니스, 어린이집, 경로당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시설들이 조성된다.

내부평면은 실수요자들을 배려한 실용성 높은 특화설계로 꾸며진다. ‘이안 센트럴D’에는 대우산업개발이 올해 저작권등록을 마친 신평면 ‘살림착착’이 최초 적용되어 거주자들의 동선을 효율적으로 만들어줄 예정이다. 

일부 세대에는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과 수납을 극대화 해주는 팬트리, 넓은 드레스룸 등을 설계하여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주변 아파트에서 볼 수 없었던 주차관제유도시스템이 적용되고, 지하주차장 문콕방지용 주차공간이 설계되어 입주민들의 삶의 질도 높여 줄 예정이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당사는 집이라는 공간을 업그레이드하여 주거 이상의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생활효율이라는 개념을 이안 센트럴D에 도입할 계획이다”라며 “이 개념은 살림착착, 관리척척, 재미톡톡이라는 가치로 단지 곳곳에 구현될 예정이다” 고 밝혔다.

이어 “지난 2016년에 동대구역 인근에 ‘이안 동대구’(총 931세대)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데 이어 이번에 ‘이안 센트럴D’(총 1,179세대)까지 분양하게 되면서 동대구지역에만 2,000여 세대의 이안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되어 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덧붙였다.

‘이안 센트럴D’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345-18번지에 위치하며, 이달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9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