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일본항공과 한-일 국제선 마일리지 적립 제휴 시행
대한항공, 일본항공과 한-일 국제선 마일리지 적립 제휴 시행
  • 우정호 기자
  • 승인 2018.12.1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0일부터 일본항공(JAL)의 한-일 국제선 탑승 시에도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 가능
양사의 정규편과 공동 운항편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적립 기회 확대
대한항공 보잉787-9 (사진=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 보잉787-9 (사진=대한항공 제공)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대한항공이 12월 20일부터(탑승일 기준) 일본항공과 마일리지 적립 제휴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이 일본항공의 한-일 국제선 정규 운항편 및 대한항공이 운항하는 일본항공의 한-일 국제선 공동운항편 탑승 시에도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해진다.

이번 제휴는 양사간 상호 적용되어 일본항공 ‘JAL 마일리지 뱅크’ 회원이 대한항공을 이용할 경우에도 ‘JAL 마일리지 뱅크’에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단, 양사의 한-일 국제선이 아닌 타 운항 노선은 적립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

기존에도 양사는 마일리지로 상대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사용 제휴를 시행했으며, 이번 제휴 확대를 통해 마일리지 ‘적립’까지 협력 범위를 넓히게 되었다.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관련 상세 내용은 각 항공사의 홈페이지, 회원 안내서 또는 서비스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대한항공과 일본항공은 한-일 국제선에서 2018년 동계 스케줄 기준 각각 22개, 2개의 노선을 운영 중이며, 전 노선을 상호 공동운항 하고 있어 한국과 일본을 오가는 고객들의 혜택이 한층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12월 한달 동안 겨울 여행지로 선호도가 높은 일본 노선에 마일리지 좌석 승급 및 보너스 항공권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용 마일의 10% 페이백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고객들의 마일리지 활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