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실천 노하우 및 지자체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역량강화

구미시,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 역량강화 교육 실시(사진=구미시제공)
구미시,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 역량강화 교육 실시(사진=구미시 제공)

[중앙뉴스=정태하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8일 IT의료융합기술센터 1층 대강당에서 민선7기 100대 공약사업 추진부서 담당계장, 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착한 성장사회와 로컬매니페스토’라는 주제로 미래사회와 행정의 변화 등 새로운 패러다임과 매니페스토 실천운동에 대한 이해의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민선7기 공약사업 평가에 대한 추진방향과 공약실천계획 평가지표, 공약 실천 우수 이행사례 등을 소개하고,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지방자치단체와 공무원의 역할과 책임감을 강조했다.

구미시,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 역량강화 교육 실시(사진=구미시제공)
구미시,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 역량강화 교육 실시(사진=구미시 제공)

한편, 구미시에서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공약사업에 대한 부서별 조율, 전문가 및 시민들의 의견 수렴과정을 거친 뒤 공약사업 추진계획 보고회 등 논의과정을 거쳐 100대 세부사업을 확정하였으며, 앞으로 주기적 추진상황 점검, 매년 성과분석 결과와 시민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사업계획을 계속 보완․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성칠 정책기획실장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항을 실무자 차원에서 꼼꼼히 챙기고 더욱 내실있게 추진해 주길 바라며, 특히 앞으로 민선7기 시정이 시민과 함께 순항할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힘을 합쳐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키워드

#구미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