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북부제2교도소‘진보중학교 교정장학금 전달’(사진=경북북부제2교도소제공)
경북북부제2교도소 진보중학교 교정장학금 전달’(사진=경북북부제2교도소제공)

[중앙뉴스=정태하 기자] 경북북부제2교도소(소장 이승철)는 20일 경북 청송군 진보면 진보중학교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 전달 행사는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그 뜻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이 되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성적 우수 학생 1명과 효행 학생 1명에게  각각 2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였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6명에 대해서는 지난 1월부터 매달 5만원씩 1년간 지원하고 있다.

경북북부제2교도소‘진보중학교 교정장학금 전달’(사진=경북북부제2교도소제공)
경북북부제2교도소‘진보중학교 교정장학금 전달’(사진=경북북부제2교도소 제공)

이승철 소장은 “한 학년의 마무리와 새로운 출발을 앞둔 청소년들에게 우리 직원들의 축하와 격려가 전달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앞으로도 교정장학회 사업을 통해 꾸준히 지역사회 사랑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북부제2교도소는 2008년 3월부터 현재까지 관내 학생 장학금, 결식학생 급식비 등 약 9,950만원의 지원을 통해 지역 사회 사랑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