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스포츠마케팅어워드2018’ 기업 부문 대상 수상
매일유업, ‘스포츠마케팅어워드2018’ 기업 부문 대상 수상
  • 우정호 기자
  • 승인 2018.12.2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유업이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8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이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8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제4회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8(SPORT MARKETING AWARDS 2018)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스포츠마케팅어워드 조직위원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 및 스포츠토토 후원으로 열린 제4회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8에서 기업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매일유업은 지난해 5월부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공식 후원과 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 삼성 농구단 스폰서십  등 활발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인정 받아 기업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스포츠마케팅어워드 코리아’는 2014년에 국내 최초로 개최된 스포츠마케팅 전문 시상식으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스포츠마케팅 시장에 대한 가치 제고와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스포츠마케팅 우수 사례 발굴 및 시상을 통해 스포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는 스포츠 선수, 스포츠단체 기업과 브랜드, 지방자치단체 등 총 62개의 개인 및 단체가 부문별 수상후보 등록에 참여했으며, 10여명의 스포츠 산업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12월에 실시한 6,128명의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14개 부문의 대상 및 본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은 스포츠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들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한 삶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제4회 SPORT MARKETING AWARDS 2018 주요 수상자

<부문별 대상 수상자>
▲기업/브랜드 부문 대상 : 매일유업㈜
▲스포츠 선수 부문 대상 : 황의조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 : 합천군
▲프로스포츠 구단 부문 대상 : 한화 이글스
▲스포츠 기업/브랜드 부문: 낫소
▲스포츠 단체 부문 : (사)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
▲스포츠미디어 부문 대상 : 아웃도어 글로벌
▲문화스포츠산업공헌 부문 대상 : 이은실, 박형진 시크릿다이렉트 사업가

<부문별 본상>
▲스포츠 선수 부문 본상 : 이덕희, 황인범
▲지방자치단체 부문 본상 : 보은군, 순창군
▲프로스포츠 구단 본상 : 성남FC, 안산그리너스FC
▲기업/브랜드 부문 본상 : 코인제스트
▲스포츠 기업/브랜드 부문 본상 : 피파스포츠
▲스포츠 단체 부문 본상 : 로드FC

<특별상 및 공로상>
▲응원단장/치어리더 부문 : 홍창화(한화이글스 응원단장), 서현숙(치어리더)
▲스포츠 아나운서/해설위원 부문 : 장예원(SBS아나운서), 이상열(SBS스포츠 배구 해설위원)
▲스포츠 지도자 부문 : 박기원(대한항공 점보스 프로배구단 감독)
▲스포테인먼트 부문 : 우지원(전 농구선수)
▲공로상 부문 : 박항서(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시크릿 스포츠마케터 챌린지>

▲대상: 같이의 가치
▲우수상: 경기대학교, 팀에코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