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 월성원자력이 함께 합니다.!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지난 21일 동경주 3개읍면 지역 어려운 세대 보일러 교체 및 각 마을회관의 보일러 안전점검을 통하여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동경주 지역 보일러 지원 사업 협약식’을 시행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사진=월성원전 제공)
세대 보일러 교체 및 마을회관 보일러 안전점검 (사진=월성원전 제공)

월성원전은 동경주 3개읍면 이장협의회와 체결한 협약식에 따라 각 마을 이장들이 추천한 어려운 세대용 새 보일러 92대를 읍면 이장연합회에 전달하는 한편, 동경주 전체 마을회관 113곳에 설치된 보일러의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마을 주민 전체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사업을 지원한다.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동절기 보일러 안전사고 및 화재발생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이웃에 온정을 나누기 위한 이번 사업은 동절기 날씨를 감안하여 1월 중순 까지는 최종 마무리 할 예정이다.

박양기 본부장은 “지난번 유해 조수 퇴치 사업과 같이 이번 보일러 안전점검과 신규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이 지역주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고 실질적으로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 올겨울도 지역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월성원전은 지난 11월에도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동경주지역 74세대에 각 연탄 300장과 20만원 상당의 난방유 쿠폰을 전달한 바 있다.

키워드

#월성원전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