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온 가족이 공연으로 함께 연말을 즐길 수 있도록 마술 같은 미술 퍼포먼스인 ‘페인터즈 히어로’ 공연을 마련됐다.

공연은 오는 29일(토) 오후 2시, 7시 웅부홀에서 두 차례 열린다. 예술가들의 전유물로만 느껴졌던 정적인 미술이 4명의 페인터즈 히어로의 열정으로 75분간 숨 쉴 새 없이 기발한 반전을 선사한다.

‘페인터즈 히어로’는 세계 최초이자 창의적인 한국을 대표하는 퍼포먼스 공연이다. 무대 위 환상적인 라이브 드로잉과 눈 깜짝할 사이 완성되는 반전의 작품들은 일본, 미국, 싱가포르, 프랑스 등 17개국 103개 도시에서 1,000회 이상 공연을 진행한바 있다.

빛으로 조각하는 라이트 스크래칭, 4개의 화판에 담아내는 액션페인팅, 반전의 묘미가 돋보이는 더스트 드로잉, 놀라운 속도로 그려나가는 스피드 드로잉, 물 위에 그려지는 마블링, 빛으로 담아내는 야광드로잉으로 진행한다.

또한, 마이클잭슨, 이소룡, 유비, 관우, 장비 등 세계적인 영웅 캐릭터들이 각기 다른 10가지 미술기법을 통해 무대에서 재탄생하는 것을 관람할 수 있다.

미술 작품들이 현장에서 완성되는 과정을 지켜보는 즐거움과 새로운 영상기법인 프로젝션 매핑까지 더해져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공연 관람료는 R석 2만 원, S석 1만 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840-3600)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키워드

#안동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