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봄여름가을겨울의 블로그 캡처)
(사진= 봄여름가을겨울의 블로그 캡처)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그룹 봄여름가을겨울의 드러머 전태관이 27일 향년 57세로 별세했다.

7년의 신장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난 고인의 동료 멤버 김종진은 "여러분께 가슴 아픈 소식을 알려드린다. 지난 27일 밤, 드러머 전태관 군이 세상을 떠났다"며 "전태관 군이 오랜 병마를 이기지 못하고 지난밤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조용히 숨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김종진은 “고인의 마지막 길을 함께하시어 유가족의 깊은 슬픔을 위로해주시면 감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전태관은 1986년 고(故) 김현식이 결성한 밴드 ‘김현식의 봄여름가을겨울’로 활동을 시작했다. 1988년 봄여름가을겨울 정규 1집을 발표하며 정식 데뷔해 올해로 30주년을 맞았다.

봄여름가을겨울은 '사람들은 모두 변하나봐' '어떤 이의 꿈' '내 품에 안기어' '10년 전의 일기를 꺼내어' '아웃사이더' '브라보 마이 라이프' 등 히트곡을 냈다.

전태관의 별세 소식에 음악계 후배들의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가수 겸 작곡가 윤종신은 28일 SNS에 “전태관 형께서 세상을 떠나셨어요. 아프지 않은 곳에서 편히 쉬셔요 형. 감사했습니다”라고 애도의 뜻을 전했다. 

한편 전태관은 2012년 신장암 수술을 받았고 이후 암세포가 어깨뼈 등으로 전이돼 활동을 중단했으며 지난 4월에는 부인이 암으로 먼저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1호실에 마련될 예정이며 오는 31일 오전 9시 발인이 엄수된다. 장지는 용인 평온의 숲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