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신 년 사

경산시의회 의원 일동 (사진=경산시의회 제공)
경산시의회 의원 일동 (사진=경산시의회 제공)

 

존경하는 28만 시민 여러분!

기해년(己亥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리며, 지난 한 해 동안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제8대 경산시의회가 지난 7월 1일 시민여러분의 선택으로 새롭게 출범하여 “시민행복”에 주안점을 두고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 구현”을 위해 시민의 목소리에 부응하는 소통중심, 현장중심, 시민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강화하고 의정활동에 필요한 실무적인 지식습득을 위해 전문교수를 초빙하여 의정연수를 실시하는 등 의원 개개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과 함께 소통과 화합으로 상생하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였습니다.

새해에도 경산시의회는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시정운영 전반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통해 민의를 대변하고 시정의 동반자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15명의 의원들은 원모심려(遠謀深慮)의 정신으로 2019년의 희망찬 내일을 맞이하겠습니다.

새로운 미래의 준비가 시민행복과 직결되는 만큼 지금까지의 성과보다는 다가오는 내일을 위해 계획하고 실천하는 원모심려의 정신으로 창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한 고용부진과 더불어 미‧중 무역분쟁 등 대내외 여건이 불확실하여 소비위축과 서민들의 생활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입니다.

계속되는 국가경제의 위축으로 지역경기는 침체되고 청년일자리 부족, 저출산 등 어려움이 많습니다만 새로운 미래를 위한 4차 산업혁명과 청색기술을 주축으로 지속성장이 가능한 신성장 동력산업을 육성하여 꿈이 있는 도시, 사람이 몰려오는 풍요로운 경산을 만드는데 시민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또한 올해 4월에는 300만 도민의 축제인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우리시에서 개최됩니다. 시민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경산을 찾는 도민을 따뜻하게 맞이하여 성공적인 대회 개최로 우리시가 한층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저희 경산시의회에서는 민생의 현장에서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 여러분께 감동으로 다가서고자 변함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오직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시민 여러분과 함께 오늘의 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과 성원으로 경산의 새로운 내일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19년 새해 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기해년(己亥年) 1.1일  새해아침 경산시의회 의장 강 수 명 올림

키워드

#경산시의회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