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2019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아 시민의 안녕과 지역발전을 기원하고 경북 중심도시 안동의 도약을 기원하는 ‘2019 일출봉 해맞이 행사’가 녹전면 녹래리 일출봉(일출암)에서 개최됐다.

(사진=안동시 제공)
 안동의 도약을 기원하는 ‘2019 일출봉 해맞이 행사’가 녹전면 녹래리 일출봉(일출암)에서 개최됐다
(사진=안동시 제공)

안동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예총안동지회가 주관하는 ‘2019 일출봉 해맞이 행사’는 새해 오전 6시 50분부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일출암 지오스님의 덕담, 시 낭송, 국악가수의 축하공연이 열렸고, 권영세 안동시장의 새해 번영과 안녕을 기원하는 신년 메시지가 이어졌다.

또한, 장엄하게 솟아오르는 기해년(己亥年)의 첫 일출 참관과 함께 해맞이객들의 새해 소망을 담은 2,019개의 신년대박 소망풍선 날리기와 팝페라 중창단 디아만테의 축하공연으로 마무리됐다.

2019 황금돼지해 해맞이 행사 모인 시민들 새해 소망을 담은 2019개의 신년대박 소망풍선 날리기와 팝페라 중창단 디아만테의 축하공연으로 마무리됐다.
2019 황금돼지해 해맞이 행사 모인 시민들 새해 소망을 담은 2019개의 신년대박 소망풍선 날리기와 팝페라 중창단 디아만테의 축하공연으로 마무리됐다.(사진=안동시 제공)

이 밖에도 황금돼지해를 맞이해 아름다운 추억을 담을 포토존 설치, 한 해의 소망을 담은 소원지 달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아울러 신도회에서 정성껏 마련한 '떡국 나누기' 행사도 함께 열려 뜻깊은 해맞이 행사가 됐다.

봉수산에 자리한 전통사찰 일출암은 신라 때 창건한 암자로 예부터 일출암 신도들은 일출봉에 올라서 일출 모습을 보면서 마음의 수양과 한 해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며 기(氣)를 받았다고 전해 내려오고 있다.

 

키워드

#안동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