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블랙핑크’ 월드투어 후원…글로벌 문화 마케팅 스타트
기아차, ‘블랙핑크’ 월드투어 후원…글로벌 문화 마케팅 스타트
  • 우정호 기자
  • 승인 2019.01.0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문화 트렌드‘K-POP’활용한 글로벌 문화 마케팅 활동 본격 시동
블랙핑크 월드투어 타이틀 스폰서로서 차량전시·고객참여 이벤트 등 실시
음악·영상 콘텐츠 전문회사와 협업 통해 K-POP 연계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적극적인 고객 소통 위해 디지털 채널 '기아 온 비트(Kia on Beat)' 오픈
기아차 스팅어를 배경으로 걸그룹 블랙핑크 (좌측부터) 제니, 지수, 로제, 리사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기아차 제공)
기아차 스팅어를 배경으로 걸그룹 블랙핑크 (좌측부터) 제니, 지수, 로제, 리사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기아차 제공)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기아차가 전 세계인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대중 문화 콘텐츠 ‘K-POP’과 함께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에 나선다.

기아자동차㈜는 이달 3일 YG 엔터테인먼트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시작으로 K-POP 세계화의 든든한 동반자로 활동하는 동시에 기아차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펼친다고 3일 밝혔다.

기아차 관계자는 “글로벌 Z세대​[1]고객에게 기아차 브랜드 에센스인 ‘A Different Beat(또 다른 놀라움)’를 보다 친숙하게 전달하기 위해,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와 어울리는 K-POP을 활용해 글로벌 문화 마케팅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YG 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업체들과의 공동 프로모션 전개 ▲K-POP과 연계한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글로벌 문화 마케팅 전용 디지털 플랫폼 운영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준비 중이다.

걸그룹 ‘블랙핑크’ 월드투어 타이틀 스폰서, 전세계 고객 만난다

기아차는 K-POP과 함께하는 글로벌 문화 마케팅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이달부터 방콕, 홍콩, 싱가폴 등 아시아 7개 도시 포함 전세계에서 개최하는 ‘블랙핑크 월드투어 With 기아’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한다.

기아차는 데뷔 2년여만에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한 실력파 걸그룹 블랙핑크의 이미지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을 추구하는 기아차의 지향점과 맞닿아있다고 판단해 블랙핑크의 월드투어를 후원하게 됐다.

타이틀 스폰서로서 기아차는 월드투어 기간 중 블랙핑크에게 이동 차량을 지원하고, 콘서트장에서는 블랙핑크 멤버들이 스팅어와 함께 등장하는 특별 홍보 영상 등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기아차는 콘서트장 외부에 별도 전시 공간을 마련, 스팅어, 쏘울 등 기아차의 대표 차종을 전시하고, 포토부스 등 콘서트가 열리는 각 도시 분위기에 어울리는 특색 있는 즐길 거리를 준비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기아차와 블랙핑크의 월드투어 홍보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기아차X블랙핑크 영상: https://www.instagram.com/p/BsJ3aWWHS_o/)

기아차는 YG 엔터테인먼트 외에도 국내 유수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및 K-POP 아티스트들과의 다채로운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K-POP에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 녹여낸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기아차는 고객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브랜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음악·영상 콘텐츠 전문 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한다.

브랜디드 콘텐츠란, 브랜드 광고와 문화적 요소가 결합된 기업 홍보 콘텐츠로 브랜드의 메시지가 문화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녹아 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아차는 드라이브·로드 트립 인터뷰 등 다양한 K-POP 아티스트들의 무대 밖 진솔한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영상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것은 물론 아티스트와 팬들이 소통하는 체험형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글로벌 고객과 소통하는 문화 마케팅 플랫폼 ‘기아 온 비트(Kia on Beat)’ 운영

또한 기아차는 글로벌 문화 마케팅 전용 디지털 플랫폼인 ‘기아 온 비트(Kia on Beat)’도 운영한다.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 고객 참여 이벤트 등을 통해 젊은 감각의 글로벌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한 차원이다.

1분기 중 전용 웹 사이트를 구축하는 동시에 인스타그램(@kia_onbeat) 등 다양한 SNS 계정을 이용해 아티스트 굿즈 등을 제공하는 해시태그 이벤트 등을 기획 중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글로벌 K-POP 문화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이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를 보다 새롭고 즐겁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K-POP의 세계화에도 더욱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