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주시 주낙영 시장이 지난 3일 새해 벽두 이른 오전부터 불국동 소재 경주가축시장을 찾아 현장에서 답을 찾는 현장밀착 행정을 시작했다.

(사진=경주시 제공)
주낙영 시장 신년벽두 가축시장 찾아 현장밀착행정 (사진=경주시 제공)

이날 주 시장은 김성환 경주축산업협동조합장, 김영일 경주한우협회경주시지부장 등 축산 관계자와 함께 경매진행 상황을 지켜보면서 한우 현지가격과 거래 현황 등을 살펴보고, 송아지 경매장에 나온 축산농가와 축산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경주 가축시장은 지난 2009년 9월 개장 후 연간 13,000여두의 한우가 경매방식을 통해 거래되고 있으며, 매월 3일, 13일, 23일에는 송아지 거래, 매월 8일, 18일, 28일에는 큰 소(비육․번식우)가 거래되고 있다.

이날은 한우 송아지 250여두가 출하되어 전 두수가 거래됐으며, 거래가격은 수송아지 350만원, 암송아지가 310만원선에서 거래됐다. 지난 달 시세보다 5〜10%가량 떨어져 가격으로, 한우사육두수의 증가가 산지가격에 직접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농업총생산 1조원을 훌쩍 넘어선 경주에서 축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며, 그 중에서도 한육우 부분이 3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며, “지역 축산업이 처한 정확한 현실 인식에서부터 농업 미래를 책임질 지속가능한 축산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특히 경주의 대표 축산업인 한우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경주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