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통합 모바일 앱 출시...다양한 정보
KB손해보험, 통합 모바일 앱 출시...다양한 정보
  • 박광원 기자
  • 승인 2019.01.0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김수영 기자]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다양한 보험 관련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이 통합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통합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사진=KB손해보험)

이번에 출시된 통합 모바일 앱은 업계 최대인 6가지 방식(패턴, 간편비밀번호, 지문, 카카오페이, 휴대폰인증, 공인인증)의 로그인 수단을 적용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고객별로 달라지는 초기 화면 및 보험 정보 안내 메시지 제공을 통해 빠른 계약 관리를 지원하고자 했다.

보험금 청구 서비스도 더욱 편리해졌다. 청구절차를 기존 7단계에서 4단계로 간소화하고 청구서류함을 신설해 보다 쉽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업계 최초로 청구 단계별 중간저장 기능을 적용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기존에는 청구 과정에서 중도에 종료 시 기록이 사라져 불편했으나 중간저장 기능을 신설하여 앱과 홈페이지 구분 없이 직전 청구 단계에 이어서 진행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이 외에도 걸음 정보 연동 건강안내와 대기 및 기상상태에 따른 질병 예측 예방정보(감기, 식중독, 천식)등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기반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동작 인식을 통한 긴급출동 접수 기능, QR코드를 활용한 서류접수 기능 등 스마트기기에 특화된 다채로운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KB손해보험 고객컨택부 허영재 부장은 “이번 통합 모바일 앱 출시로 기존 모바일 홈페이지와 더불어 고객들이 보다 스마트하게 KB손해보험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의 지속적인 추가 개발을 통해 고객 입장에서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신규 앱 출시를 기념하여 1월 말까지 계약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