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윤장섭 기자] 국내 한국작가들의 그룹전이 예술의 도시 프랑스 파리 갤러리89에서 이달 5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에꼴 서울 앤 파리" 의 이번 전시는 파리의 갤러리 89와 미술평론가 김종근 교수가 공동으로 기획한 전시다. 

에꼴 그룹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작가들이 주축이 되어 시작 된 그룹이지만 이번 전시에는 서울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출신의 작가들과 프랑스 작가 등 36명이 함께 참여한다.

2019년 신년 파리에서 개최되는 "에꼴 서울 앤 파리" 전시는 중국 상하이와 홍콩 전시 이후에 해외에서 열리는 에꼴 그룹의 세번째 국제전시다. 지난달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 아트쇼의 그룹전에 이은 2019년 첫 번째 국제전인 셈이다.

10여년 전부터 작품과 창작에의 뜨거운 의지를 보이면서 세미나와 공동 그룹전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에꼴 그룹은 학연과 지연을 벗어나 새로운 작품세계와 창작을 위한 진정한 의미에서 작업 추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전시를 기획한 김종근교수(한국미협 평론분과위원장 .미술평론가)는 “비록 서로 다른 화풍과 경향의 작가들 모임이라 결코 쉽지만은 않지만 이들에게는 다 같이 끊임없는 예술의 길을 가고자 하는 이상과 목표가 있기에 에꼴은 그들이 원하는 길을 갈 수 있다”고 평가했다.

덧붙여 에꼴이 순수한 예술을 위한 모임을 통해 모두가 예술창작에서 더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그룹이 기폭제가 되었으면 희망한다고 밝히고 이런 뜻깊은 국제전시를 계기로 향후 에꼴 그룹이 더욱 탄탄하고 주목받는 작가로서 성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한편 출품작가들은 정세훈 .이한희 .윤선희.허영란 .이영균.이정옥 .정재은.조강남.이미.유미수.김민경.박희숙.주혜경.유하라.김현숙.서승연.문송란.신희선.조원영 .유해강 .최지인 .이오성 .전수경 .송미리내 .김현정 .한경원 .권민정.김종상.금보성.배옥수. 장현희 .이화진 프랑스 작가 .에로, 마리엘 레베크 . 밥티스트. 쥬니노등 프랑스 작가들이다. 이들은 올 상반기 진부령미술관에서 에꼴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마리엘 작
마리엘 작 (사진=에꼴그룹 제공)

                                                                                  

Erro 작
Erro 작  (사진=에꼴그룹 제공)

                                                                                      

윤선희 작
윤선희 작  (사진=에꼴그룹 제공)

                                                                                 

정재은 작
정재은 작  (사진=에꼴그룹 제공)

                        

허영란 작
허영란 작  (사진=에꼴그룹 제공)

                                                    

조원영 작
조원영 작  (사진=에꼴그룹 제공)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