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2019년 재구미의성향우회 신년교례회 및 회장 이·취임식이 8일 18시 30분 지역 주요인사와 의성군청 간부공무원 및 향우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 센츄리호텔에서 열렸다.

(사진=의성군 제공)
2019년 신년 교례회 및 회장 이·취임식 (사진=의성군 제공)

이날 이임식에서 제12대 김희두 회장은“임기동안 무사히 마칠 수 있었던 것은 이 자리에 계신 회원 분들의 많은 성원과 협조로써 감사드리며, 앞으로 재구미의성향우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제13대 회장으로 취임한 임희태 신임회장은 “그동안 수고하신 김희두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신임회장으로써 어깨가 무겁고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 향우회 회원들의 화합과 친목, 지역사회와 고향 발전을 위하여 적극 봉사하며 헌신하겠다.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축사를 통해 “제12대 김희두회장님의 그 동안 노고에 대해 감사드리며 제13대 임희태 신임회장님을 필두로 재구미 의성향우회가 더욱더 큰 발전이 있으리라 기대한다.”라고 했다.

이어 신재생에너지사업, 4차산업 시대 ICT접목 스마트팜 조성, 낙단보 친수공간 조성사업 등 생활밀착형 기반 조성을 언급하며 민선 7기 군정방향 및 역점시책을 소개하였으며, 특히 지방소멸도시 위험지수 1위 극복을 위한『이웃사촌 청년 시범마을』조성사업은 전 군민이 인구유입 여건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는 만큼 새롭게 변모해가는 의성을 지켜봐 주시고 많은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시기를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18년도 의성군 우수 농축산품 직거래 장터를 구미 금오산에서 개최하여 지역농산품 홍포·판매에 노력을 펼쳤다.

키워드

#의성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