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안동시 공식 SNS “마카다안동”에서 신년화두 이벤트를 실시한다.

안동시는 매년, 한 해의 시정방침을 녹인 사자성어를 통해 시민과의 교감을 높이는 신년화두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 선정된 화두는 「집사광익(集思廣益)」으로 “여럿의 뜻을 모아 이익을 더 한다”는 뜻이다. 지속가능한 안동발전에 시민의 목소리를 수렴할 것이라는 의지를 담고 있다.

신년화두 이벤트는 안동시 공식 SNS 가운데 블로그인 ‘마카다 골든벨’(https://blog.naver.com/andongcity00)”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봉정사 세계유산 등재 등 20여 차례 초성문답 형식으로 다양한 시정이슈를 알리고 쉽고 친근히 다가갈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1월 11일부터 18일까지, 8일간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올해도 안동시 공식 SNS 채널(페이스북, 블로그)에서 3.1운동 100주년 기념과 도산서원, 병산서원의 세계유산 등재 염원을 담는 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벤트로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시 SNS가 흐름에 발맞춰 다양한 시정홍보를 연계하여 시민과의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내는 메신저로 뻗어갈 것” 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안동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