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이웃을 위한 따뜻한 성품 나눔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제8지역(구미) (사진=구미시제공)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제8지역(구미) (사진=구미시 제공)

[중앙뉴스=정태하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국제라이온스협회 경북지구 구미 라이온스클럽(총재 윤상훈) 주관으로 22일 구미시청 3층 상황실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경북지구 윤상훈 지구총재, 김태주 지구2부총재, 방선효 구미지역 부총재, 구미지역 14개 라이온스클럽 회장 및 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1,300만원 상당의 성품을 전달받았다.

구미지역 14개 라이온스클럽은 관내 저소득 가정 및 사회복지시설에 물품 1,300만원 상당(쌀 10㎏/278포, 라면 100박스, 담요 100채)을 기탁하여 민족고유 명절인 설을 앞두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하는 마음이 담겨져 있어 주위를 더 훈훈하게 하고 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제8지역(구미) (사진=구미시제공)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제8지역(구미) (사진=구미시 제공)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윤상훈 총재는 “라이온스클럽은 '우리는 봉사한다'는 이념 아래 따뜻한 봉사정신과 굳은 의지로 인도적인 봉사활동을 묵묵히 실천하는 봉사 단체로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설 명절을 외롭지 않게 다 함께 행복한 명절을 맞이하기를 기원하는 뜻으로 성품을 전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김용학 사회복지국장은 “추운 겨울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설 명절을 맞아 큰 힘을 실어 주신데 대하여 구미지역 라이온스클럽 모든 분들께 구미시민을 대표해서 감사를 드린다. 전 세계에서 구미지역 라이온스가 정말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시고 있어 자랑스럽다”며 우리시에서도 “복지가 시민의 권리인 도시, 소외됨 없는 포용도시 구미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지구 제8지역은 현재 14개 지역클럽 600여명이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부, 저소득·다문화가정 아동·청소년 장학금 지원사업, 지역 합동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