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군위군(보건소장 김명이)은 최근 인근 지역 대구, 경산, 경기도 안산 등 홍역 확산으로 인한 각 지역별 홍역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발 빠르게 홍역 확산 방지대책을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는 등 홍역 확산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군위군 제공)
24시간 상시 비상 대응체제구축을 통하여 의심환자가 발생 할 시 신속한 신고와 접촉자에 대하여 즉각 가동이 가능 할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갖추고 있다(사진=군위군 제공)

우선 보건소 내에 선별진료소를 설치· 운영 중 이며, 설·명절 비상당번 의 료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보건소내 24시간 운영 중 인 당직진료실을 연계하여 홍역비상대책반을 확대 편성·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24시간 상시 비상 대응체제구축을 통하여 의심환자가 발생 할 시 신속한 신고와 접촉자에 대하여 즉각 가동이 가능 할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갖추었다

현재 군위군에서는 홍역 환자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설·명절을 대비하여 군위를 찾는 내방객 또는 관광객 증가 등으로 많은 인구이동 등을 대비하여 홍역확산 방지대책을 마련하여 적극적으로 대응 할 방침이다.

감염병담당은 의심환자 신고 핫라인설치, 의심환자 발생시 신속한 역학조사 와 접촉자 관리 등에 최선을 다하여 사전에 홍역예방과 조기발견, 확산 차단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군위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