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후보예정자 및 선거관계자 등 한마음으로 공명선거·정책선거 실천 구호 외쳐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29일(화) 오후 2시 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참여 할 입후보예정자 및 각 조합 선거관계자 등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경산시선거관리위원회 제공)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돈 선거 근절” 실천 결의대회(사진=경산시선거관리위원회 제공)

후보자등록신청 및 선거운동방법에 관한 사항을 안내하였고, 위탁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한 사례설명, 돈 선거 근절에 대한 위원회의 단속방침도 전달했다.

아울러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의 조사팀장도 설명회에 참석하여 돈 선거에 있어서는 강력하고 적극적인 단속을 실시할 것임을 다시 한번 후보자들에게 밝혔다.

설명회에 이어서, 입후보예정자 및 선거관계자 등은 경산시선거관리위원회 청사앞에서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우리 조합”을 만들기 위하여 “돈 선거 NO", "정책선거 YES", "돈 선거 OUT" 이라고 쓰여진 피켓을 들고 조합 후보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돈 선거 근절” 및 “정책선거 실천” 다짐의 구호를 외쳤다.

이날 결의대회를 통해 후보자들은 경산지역 조합장선거에서는 단 한건의 금품선거도 발생하지 않도록 후보자 각자 모두 노력하며 공명선거를 실천하자고 결의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