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강선(주) 사업장 방문, 현장근로자 의견청취 및 격려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은 31일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를 앞두고 민생 현장 방문의 일환으로 관내 기업체 생산현장을 방문했다.

고려강선(주) 사업장 방문, 현장근로자 의견청취 및 격려(사진=포항시 제공)
고려강선(주) 사업장 방문, 현장근로자 의견청취 및 격려(사진=포항시 제공)

이날 이 시장은 포항철강 3단지에 위치한 고려강선 사업장을 방문, 주종대 대표이사의 안내로 생산현장을 둘러보며 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고려강선은 타이어 보강재로 사용되는 스틸코드(Steel Cord)라는 자동차의 장시간 고속 주행 시 타이어가 받는 스트레스를 안정되게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는 부품을 주로 생산한다. 2018년 기준 생산액은 595억원(포항공장기준)으로, 2012년부터 영일만항을 통해 일본으로 제품을 수출(2,100TUE/2018년)하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으로 세계적인 널리 알려지고 있다.

고려강선과 함께 타이어 보강재를 생산하는 계열회사인 홍덕산업도 주종대 대표이사가 겸임하고 있으며, 지난 10일에는 홍덕산업에서 희망2019 나눔캠페인 불우이웃돕기 성금 2,000만원을 포항시에 기탁하는 등 매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며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기업체와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산업현장의 생생한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포항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