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8일 저출산·고령화와 지역 인구감소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인구증가 대책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의성군 제공)
인구증가 대책 추진협의회(사진=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실시한「의성군 인구증가 대책추진협의회」는 지난해에 추진한 각종 인구증가 추진시책에 대한 성과를 분석하고 올해에 추진할 새로운 각종 시책에 대해 전문가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듣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인구감소 방지를 위해서는 교육환경 개선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학생과 청년들이 찾아오는 정책」이 발굴되어야 한다는 의견과 함께 전입자를 위한 금전적인 지원보다는 사람들이 머무를 수 있는 시책이 중요하다고 하는 등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다.

한편,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난 2017년 인구정책 전담부서를 설치하고 의성군 인구를 2030년까지 6만명으로 증가 사수한다는 목표로 인구증가대책협의회를 비롯하여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구성운영, 내고장 주소 갖기, 생애주기별 인구교육, 민관협력 출산장려 캠페인 등 다양한 인구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의성군 인구증가대책협의회는 교수, 의원, 귀농인, 주민대표 등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되어 의성군의 저출산·고령화에 대응하고 인구감소 대책을 전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구성된 협의회다.

키워드

#의성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