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 사랑 나눔 자원 봉사단 운영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따뜻하고 활기찬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1월 26일부터 1일까지 2회에 걸쳐 「2019년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으로 지정하고 “설맞이 사랑 나눔 자원봉사단”을 운영했다.

(사진=울진군 제공)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운영한 “설맞이 사랑 나눔 자원봉사단”은 울진군여성자원봉사회, 울진군여성예비군, 헤어스케치봉사회가 참여,울진군노인요양원 입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목욕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1월 30일에는 30여명의 울진군여성자원봉사회원들이 참여해 취약계층(독거노인, 장애인, 조손가정 등) 100가구를 대상으로 직접 만든 반찬 배달 및 말벗봉사를 실시했다 (사진=울진군 제공)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운영한 “설맞이 사랑 나눔 자원봉사단”은 울진군여성자원봉사회, 울진군여성예비군, 헤어스케치봉사회가 참여하여 지역민들에게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월 26일은 울진군노인요양원 입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목욕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1월 30일에는 30여명의 울진군여성자원봉사회원들이 참여해 취약계층(독거노인, 장애인, 조손가정 등) 100가구를 대상으로 직접 만든 반찬 배달 및 말벗봉사를 실시했다.

매년 명절 집중 자원봉사주간 운영에 참여하여 반찬봉사를 실시하고 있는 곽혜영 울진군여성자원봉사회장은 “정성껏 마련한 음식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음식이 전달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준 읍·면사무소 관계자들에게 고맙다”고 전했다.

전찬걸 군수는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자원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의 고충을 듣고 안부를 묻는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는 여러분이 있어 울진군의 사랑의 온도는 추운 겨울에도 내려가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울진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