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그룹(회장 김종훈)은 지난 6월 8일 ‘UD다문화가족 의료지원센터’ 현판식을 갖고 다문화가정을 위한 정기적인 의료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번 현판식은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유디치과 분당점(야탑동)으로 옮겨 진행되었으며, 청솔종합사회복지관장 김옥규, 유디치과그룹 브랜드전략실 김성래실장, 유디치과 분당점(경기도 성남시 야탑동) 원선희 실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교통과 통신의 발달로 국경 없는 사회를 향한 세계적 추세에 따라 국내에서도 다문화가정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다문화가정의 사회적 복지 지원을 위한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유디치과는 그들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시키고 건강하게 치아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자 청솔종합복지관과의 무료치과진료 연계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그 동안 국제결혼이주여성 및 북한이탈주민, 이주노동자를 포함하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사회적 지원이 미미했던 것이 현실이다. 가족 중에 아픈 사람이 있어도 언어문제로 의료기관을 가지 못하는 등 여러 가지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할 뿐 아니라 건강 문제에 있어서도 소외되어 왔다.

유디치과 브랜드전략기획실 김성래 실장은 “고국을 떠나 낯선 나라에서 새로운 공동체를 이루어 살아가는 다문화가정을 지원하여, 물질적 도움뿐 아니라 정신적인 힘이 되어드리고 싶다”며 다문화가정을 위한 적극적 지원 의지를 밝혔다.

유디치과와 청솔종합사회복지관이 체결한 ‘사회공헌활동 지원에 관한 협약’은 성남시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층 국제결혼이주여성 및 그의 가족, 북한이탈주민 등 다문화가정에 월 10~20명의 치과진료 일체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사업기간은 2011년 6월부터 2012년 6월까지 1년 동안이며, 다른 의견이 없으면 매년 자동 연장된다. 이에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유디치과 분당점이 “다문화의료지원센터” 로 지정 되어 어려운 이주노동자와 북한 새터민들을 위해 1년간 의료봉사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