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자 및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5개 사업 30개 기관 시행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주시에서는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개발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원인원 1,270명과 예산액 20억4000만원으로 2019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을 시행한다.

경주시청 전경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시청 전경 (사진=경주시 제공)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국가주도형 서비스 제공방식에서 탈피해 경주 지역의 특성과 주민들의 요구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해 복지-고용-성장의 선순환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이용자가 서비스 제공에 대한 대가를 전자바우처를 통해 지불하는 등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부담금을 통해 사회서비스 시장화를 유도하고 있다.

이에 경주시는 고령자 등의 건강증진을 위한 노인보행능력향상서비스 및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노인장애인 돌봄여행서비스를 지원하고 문제행동의 조기발견과 개입을 통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의 자기주도력 향상을 위한 아동청소년 비전형성지원서비스 등 5개 사업을 30개 제공기관을 통해 시행한다.

남미경 복지정책과장은 “올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시행으로 지역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경주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