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장병 평일 외출 제도 시행’에 따라 지역 상인들의 서비스 질 향상을 유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산시 하양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정병철)는 지난 13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이장협의회, 새마을남녀지도자 등 유관 단체, 하양읍 직원 등 약 30여 명이 참여해 하양읍 금락리 일대 시가지 상가를 대상으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사진=경산시 제공)
하양읍 금락리 일대 시가지 상가를 대상으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경산시 제공)
금년 1월 1일부터 「대형마트 1회용 비닐봉지 사용 금지」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관련 내용을 읍내 대규모 점포, 제과점 등에 홍보했다.(사진=경산시 제공)

이번 캠페인은 금년 1월 1일부터 「대형마트 1회용 비닐봉지 사용 금지」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관련 내용을 읍내 대규모 점포, 제과점 등에 홍보했다. 주요 내용은 ▲대규모 점포(대형마트 등), 슈퍼마켓(165㎡ 이상)은 사용 금지, 예외적으로 생선, 고기 등 수분이 있는 제품을 담기 위한 봉지(속 비닐)은 제외 ▲제과점은 무상 제공 금지 등이다.

(사진=경산시 제공)
「군 장병 평일 외출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병사들이 즐겨 찾는 PC방, 노래방, 음식점, 영화관, 카페 등 지역 상인들에게 관련 내용을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체 제작한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며 상인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서비스 질 향상을 독려했다.(사진=경산시 제공)

아울러, 2월 1일부터 「군 장병 평일 외출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병사들이 즐겨 찾는 PC방, 노래방, 음식점, 영화관, 카페 등 지역 상인들에게 관련 내용을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체 제작한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며 상인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서비스 질 향상을 독려했다.

정병철 하양읍장은“추운 날씨에도 각종 제도를 홍보하는데 참여해주신 각 단체 및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새롭게 시행되는 각종 정책과 제도를 시민들이 더 빠르게 알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며 최선을 다할 테니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사진=경산시 제공)
장병 평일 외출 홍보물 (사진=경산시 제공)

한편, 하양읍에서는 관내에 있는 육군 제8919부대에서 1일 최대 70여 명의 장병들이 평일 일과 후 외출을 실시함에 따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각종 단체와 상인들의 협조를 받아 지역경 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키워드

#경산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