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산시청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박미정)는 지난 21일 경산시청 별관 회의실에서『노사화합 상생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경산시 제공)
노사화합 상생교육(사진=경산시 제공)

이번 교육은 직장협의회 임원 및 대의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직장협의회와 공무원노조의 성격비교, 공무원노조의 역사 및 성과, 노사 상호 신뢰 구축을 통한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 방안 및 노사 실무, 공무원 노조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강의를 맡은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석현정 위원장은 “공직사회의 모순을 누구보다 더 잘 아는 공무원들이 공직사회 내 구조적모순을 개선하고 불합리를 제거하여 국민에게 보다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코자하는 것이 공무원노조의 핵심 역할”이라고 설명하면서 “공공성을 강화하고 사회정의를 실현하는 국민의 공무원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박미정 회장은 강의에 앞선 인사말을 통해 “매서운 겨울이 지나면 따뜻한 봄이오는 계절의 변화처럼 올해는 우리 직장협의회가 협의회라는 허물을 던져버리고 노조의 첫걸음을 딛는 변화의 해가 될것이며 이는 오늘 교육에 참석해주신 임원 및 대의원 여러분들이 함께 해주셔야 가능한 일이므로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직장협의회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3월 노조전환 찬반 설문을 통해 회원들의 여론을 수렴한 후 연내에 노조전환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