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자체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출시
파리바게뜨, 자체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출시
  • 김수영 기자
  • 승인 2019.02.25 15: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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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중앙뉴스=김수영 기자] 파리바게뜨가 자체 커피 브랜드인 ‘카페 아다지오’의 맛과 향을 한 단계 높인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를 선보여 시중의 관심을 끌고 있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파리바게뜨의 커피 연구원들이 브라질, 콜롬비아, 파푸아뉴기니 등의 싱글 오리진 생두의 장점을 조합해 최적화된 비율로 배합한 커피라는 것이 파리바게뜨측의 설명이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특히 다크 초콜릿과 당밀, 구운 마시멜로처럼 달콤 쌉싸름한 향미와 깊고 진한 긴 여운을 갖고 있으며 커피가 식어도 맛과 향이 유지되며  치즈케이크, 마카롱 등 파리바게뜨의 베이커리 제품과도 조화를 이루고 있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생두의 로스팅 단계부터 기존 커피와 차별화를 꾀했다. SPC그룹 로스팅 센터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7일간 숙성시킨 이후 매장에 공급하는 방식을 통해 아로마 상태를 최상으로 끌어올렸다.

또 풍미 유지를 위해 자체적으로 ‘7데이즈(days) 원두 원칙(로스팅 후 14일 이내에만 판매)’도 만들었다. 이를 위해 원두의 포장 단위도 기존의 500g에서 250g으로 줄였다.

이와 함께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위해 커피의 생산 이력과 고유의 향미를 확인하는 커핑 등 생두 입고 단계부터 로스팅 후 원두가 출하될 때까지 총 20단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의 탄생 배경에는 최상의 생산 시설과 전문 기술력을 갖춘 SPC그룹 로스팅 센터가 있다. SPC그룹 로스팅 센터는 이탈리아 정통의 에스프레소 기술이 적용된 스콜라리社의 로스팅 설비를 갖췄다.

파리바게뜨는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개발 과정에 이 장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였다고 밝혀다. 이 장비를 통해 온도, 공기 흐름, 열조절 등 로스팅의 전 과정이 자동을 섬세하게 조정했으며 슬로우 로스팅을 통해 생두에 잠재된 본연의 향미를 발현시키고 부드러운 질감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는 것.

파리바게뜨의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출시와 동시에 전국 1천여 개 매장에서 우선적으로 판매하며 향후 순차적으로 취급 매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지난 2015년 카페 아다지오 출시 이후 파리바게뜨 가맹점의 커피 관련 매출만 1.5배 이상이 늘었다”며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를 통해 베이커리뿐만 아니라 커피도 가장 맛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파리바게뜨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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