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항만물류과-정보통신과-대이동>포항시 항만물류과, 정보통신과는 지난 21일 대이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대이동 자생단체장협의회와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시-읍면동 자생단체 시민공감 소통 협약식 (사진=포항시 제공)

이번 협약식은 시·도의원, 부서 및 읍면동, 자생단체 50여 명이 참석하여 행정,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실직적인 교류 확대를 통해 시민이 시정운영 방향 등을 알고 느낄 수 있는, 상호 동반관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자원순환과-송라면>포항시 자원순환과와 송라면 및 송라면 개발자문위원회는 지난 22일 송라면 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시민공감 소통네트워크 구축 협약식’을 개최하고 자매결연을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한진욱 포항시의회 부의장, 윤태진 송라면 개발자문위원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 및 자원순환과, 송라면 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송라면을 방문할 것과 시민이 공감하는 시정 추진을 위해 교류활동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것을 다짐했다.

<자원순환과-송라면>포항시 그린웨이추진단, 환경식품위생과, 상대동, 상대동 자생단체는 지난 21일 상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공감 소통 네트워크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상대동 자생단체와 지역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경제, 문화, 체육, 관광, 환경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행사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기 위하여 매 분기별 간담회를 개최하고 상호간 협의를 거쳐 매 분기 시정홍보, 미세먼지 대책 홍보, 녹색도시 포항 GreenWay 캠페인, 초록골목 가꾸기 등을 실시하고, 골목상권 살리기 일환으로 상대동 일원 식당 이용하기 등을 실천하기로 했다.

키워드

#포항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