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 이하 한울본부)가 지난 26일 울진군보건소(소장 박용덕), 울진군의료원(원장 심재욱), 포항성모병원(원장 이종녀), 강릉아산병원(원장 하현권)과 함께 울진군 주민 2,200명의 무료 종합건강검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울본부 제공)
10억 원 투입 주민 종합건강검진 (사진=한울본부 제공)

한울본부는 울진 지역의 의료서비스 격차를 해소하고자 협약에 따라 10억 원의 종합건강검진비를 투입한다. 저소득층, 장애인, 고령자 중심으로 대상자를 선정, 위내시경, 복부초음파, 골밀도검사 등 100여 개의 항목에 대한 검진을 시행할 예정이다. 검진 대상자는 울진군의료원, 포항성모병원, 강릉아산병원 중 본인이 희망하는 곳을 선택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이종호 본부장은 “지역주민들의 건강 파수꾼으로서의 책무를 성실히 이행할 뿐만 아니라 지역의료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비상응급상황 발생시에도 철저히 대비하겠다”며, “의료사각지대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울진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울본부 종합건강검진 지원사업은 울진 지역에 타 원전본부 주변 지역 대비 규모 면에서 차별화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뿐만 아니라, 한울본부에서는 간병비 지원사업, 노인요양시설 건강관리 프로그램 지원사업 등 다양한 의료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키워드

#한울본부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