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이 2020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를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사진=울진군 제공)
 ‘2020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전략 보고회’(사진=울진군 제공)

울진군은 지난 26일 군청 중회의실 에서 전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한 ‘2020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전략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국정운영 방향에 발 빠르게 대응해 각종 국가지원 사업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군의 주요 시책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및 활동계획 등을 면밀히 점검하고, 정부의 예산 순기보다 한발앞선 전략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특히, 국비확보 전략을 일반건의사업과 공모사업으로 구분하여 부처별 실시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도록 사전 준비체계를 강화하는 등 전략적인 국비확보 방안 계획을 수립하였다.

주요사업으로는 ▲ 해양치유시범센터 조성사업, ▲ 경북 동해안 국가지질공원 안내센터 건립, 동해안 산불방지센터 유치, ▲ 도시재생 뉴딜사업, ▲ 어촌뉴딜 사업, ▲ 강마을 어울림사업, ▲ 국가 직접시행 사업 등으로 2020년도국비 건의 액은 7,790여 억 원이다.

울진군은 국비 예산확보가 지역발전의 핵심임을 인식하고, 성공적인 국비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예산편성 일정에 맞춰 단계별 대응 전략을 수립, 국회와 중앙부처를 지속적으로 방문해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적극 설명하는 등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전찬걸 군수는 “열악한 지방재정 확충을 위해 국비 확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신규 사업 발굴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투자확대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국비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울진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