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수영 기자] 손해보험의 시장 저변확대를 위해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은 25일 보맵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맵주식회사와 ‘모바일 보험 플랫폼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DB손해보험이 25일 보맵과 모바일 보험 플랫폼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25일 보맵과 모바일 보험 플랫폼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DB손해보험)

이번 협약식은 서울 테헤란로에 위치한 DB손해보험 본사인 DB금융 센터에서 진행됐으며 DB손해보험 고영주 상무, 보맵 류준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DB손해보험의 인공지능 챗봇, 운전습관 연계 자동차보험(UBI) 등 다양한 인슈어테크 활용 경험과 보맵의 모바일 기반 설계사·고객용 통합보험서비스를 바탕으로 모바일 플랫폼 및 빅데이터에 기반한 새로운 서비스, 신규 상품을 개발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신규사업 검증을 위한 공동연구, 양사 간 인적 교류도 확대하기로 했다.

DB손해보험은 이번 협약을 통해 모바일 플랫폼에 접목된 혁신적인 보험서비스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DB손해보험은 다양한 협력사업을 확충하여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