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시 제공)
(사진=서울시 제공)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서울시가 일자리창출 일환으로 도시농업전문가를 양성한다. 

서울시는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에 참여할 시민 50명을 2월 27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교육은 3월 18일(월)부터 3월 29일(금)까지 이루어진다.  교육과정은 도시농업전문가로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도시농업의 이해와 중요성, 토양과 비료, 작물별 친환경재배기술, 병해충 관리, 텃밭 채소 재배, 실내원예 등의 농업이론과 기술이다. 

교육과정의 80% 이상 참여와 교육과정 이수 시험에서 기준 점수를 획득한 수강생은 수료증 수여 후 도시농부학교, 학교텃밭 등 강사 활동 및 자원봉사 활동 수행하게 된다. 

서울시는 2012년 서울시 도시농업 원년선포에 따라 도시농업에 대한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수요에 부응한다는 취지에 이와 같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653명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민으로서 농업계학교 출신자, 농업관련 자격증 소지자, 농업경영체 등록한 영농경력자 3년이상, 농업관련교육 50시간(사이버교육 100시간)이상 이수자, 서울시소재 농업관련 기관 또는 농업관련 단체 근무 경력자 등 농업관련 경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는 관련 서류심사를 통해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정결과는 3월 12일(화) 15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조상태 서울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시농업 리더를 양성하여 향후 도시농업 기술을 보급할 자원봉사자와 멘토로 활용하고자 이번 과정을 개설하였다”며“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농업관련 경력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도시농업 전문가로 활동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