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세계문화엑스포, 류희림 신임 사무총장 취임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류희림 신임 사무총장 취임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9.04.01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재)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일 오후 3시 문화엑스포 대회의실에서 제8대 류희림 사무총장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사진=엑스포 제공)
제8대 류희림 사무총장 취임식 (사진=엑스포 제공)

류 총장의 임기는 2022년까지 3년이다. 류 신임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경북이 가진 찬연한 역사문화와 수려한 자연경관은 세계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일류 문화콘텐츠다.

특히, 신라 천년고도 경주는 우리 역사문화의 진수 중 진수”라며 “경주가 간직한 풍부한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경주엑스포가 경북의 문화관광을 이끌고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류 총장은 대구 출신으로 경북대를 졸업했으며 연세대와 성균관대에서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1985년 KBS 보도본부 기자를 시작으로 YTN 청와대 출입기자와 워싱턴 특파원 등을 거쳐 YTN 사이언스 본부장 등 30여년을 언론에 몸담았다.

제6대 법조언론인클럽 회장, YTN 플러스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한국공간디자인단체총연합회 부회장, 성균관대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한편, 류 총장은 경북의 역사문화에 대한 남다른 애착과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언론인과 CEO로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문화는 물론 사회전반에 대한 폭넓은 식견과 국제 감각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