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국립공원사무소 청소년 우리 역사 바로알기 특화 프로그램 운영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지난 13일 토요일 사무소 대회의실에서 2019년 경주국립공원 주니어레인저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 제공)
2019년 경주국립공원 주니어레인저 발대식 기념(사진=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 제공)

지난 3월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 경주국립공원 주니어레인저는 모두 30명이 최종 선발되었으며, 올해는 특별히 ‘우리역사 바로알기’라는 특별한 주제로 운영 할 계획이다.

연간 과정으로 운영하는 본 프로그램은 역사문화 유적 답사, 전통문화 체험, 신라 화랑의 심신수련활동, 국립공원 자원봉사, 역사퀴즈 골든벨 대회 등으로 구성되며, 한 달에 한번씩 진행한다.

한편, 올해로 운영 5년째를 맞는 경주국립공원 주니어레인저는 지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탐방, 자원봉사, 직업체험 등으로 운영되는 환경체험교육으로, 수료자에게는 국립공원 자원봉사 40시간과 경주국립공원사무소장 명의의 수료증이 제공된다.

김임규 경주국립공원사무소장은 “최근 청소년들은 입시위주의 교육, 각종 미디어 과잉노출 등에 의해 우리 역사에 대한 관심이 멀어지고 자연과 가까이 할 기회가 줄어들고 있다. 이번 주니어레인저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환경보전의식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주니어레인저들에게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