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산림과학박물관, 봄맞이 특별기획ᆢ야생화 특별전
경북산림과학박물관, 봄맞이 특별기획ᆢ야생화 특별전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9.04.1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 속 풍경을 가득 담은 야생화 분경작품 100여점 16일부터 30일까지 전시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상북도 산림자원개발원은 2019년 봄맞이 특별기획전의 일환으로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경상북도산림과학박물관에서 "야생화 특별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상북도산림과학박물관에서 "야생화 특별 전시회"(사진=경북도 제공)

이번 전시회는 ‘사라져가는 우리 꽃, 진귀한 야생화’를 주제로 경상북도 우리꽃 연구회(안동시 지부) 회원들의 정성어린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야생화 특별 전시회는 눈보라 치며 찬바람 부는 역경 속에서도 끈끈한 생명의 위력으로 견디며 자라난 야생화를 통해 ‘사라져 가는 우리꽃’의 심오한 매력을 탐구하고 식물자원 보전에 대한 인식 전환 및 정서함양을 위해 마련했다.

특히, 자연속의 풍경을 담아낸 야생화 분경작, 석부작 등 다양한 작품마다 자연의 심오한 매력을 담고 있어 생명의 신비로움이 예술성으로 승화된 우리 꽃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으며, 진귀하고 다양한 야생화인 의아리, 홀아비꽃대, 황화삼지구엽초, 연잎양귀비, 제주애기버들, 애기두루미꽃, 삼파, 앵초, 송악, 이른범의꼬리 등 50여종 100여점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경기 경북도 산림자원개발원장은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여 자연사랑과 식물자원 보존에 대한 새로운 인식전환의 계기로 삼겠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신선한 소재의 기획전으로 관람객에게 다양하고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해 산림문화체험장 및 현장교육의 산실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